해파랑길

해파랑길 후기


[건의] 해파랑길 인증제 도입건의

  • 해파랑라이더
  • 16-04-24 22:50
  • 조회수 4,661
Trackback


해파랑길 인증제를 도입해야 합니다.해파랑길의 일부인 갈맷길도 인증제를 시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해파랑길과 상당구간 겹치는 동해안자전거길도 현재 강원구간만 종주인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그리고 해파랑길을 걸어야 하는데 정작 상황에 따라서 라이딩을 해야 할 처지입니다.28코스부터 50코스까지(단,34,35,37,45코스 일부,38코스 전부는 제외) 동해안자전거길이라서 비공식적으로 해파랑길 이용자들 가운데 극소수가 동해안 자전거길 인증을 받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해파랑길 인증제 도입을 건의합니다.앞으로 해파랑길 이용자들 가운데 인증을 받기 위해 해파랑길 인증수첩을 제작하고,50코스 전체 인증을 받은 사람에게 완주인증서를 전달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나마 일부 코스는 동해안자전거길 인증센터 인증도장을 이용하는 것도 유효한 것으로 간주하여 대체하여야 합니다.그래서 해파랑길 인증제를 도입하여야 합니다.그리고,해파랑길 인증을 정착시켜서 관광자원화해야 합니다.
  • 해파랑길 16-04-27 16:05
    해파랑길 인증제가 완보의 동기를 불러일으키기에 아주 좋지요. 해파랑길 관리단체인 (사)한국의 길과 문화에서는 이미 50코스의 각 코스별 스탬프를 만들어 놓았으며, 운영 시기를 검토중에 있습니다. 스탬프나 인증제는 그냥 운영한다고 되는 일이 아니라 각 코스별 스템프를 시종점 기준으로 비치할 곳 확보와 비치방법, 각 스템프별 관리주체와 방법, 그리고 관련 예산 확보 등등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의외로 참 많습니다.

    저희 법인에서 해결하기에는 매우 여려운 난제들이 많다보니 시기를 살피고 있답니다. 현재 자전거도로 무인인증센터처럼 무인무스를 새우는 것은 예산이나 관리방법 등등에 있어 현재의 해파랑길 운영환경에서는 엄두가 나는 일이 아니네요. 
    아무튼 말씀하신 해파랑길 걷기 인증제가 필요하다는 것은 인식하고 있습니다. ^^ 여러가지 제안 감사드립니다.
    (사)한국의 길과 문화, 해파랑길센터 드림
이전글 37코스 위험구간으로 인한 운영중단 공지요청
다음글 해파랑길 자전거 관련 주의사항 적극 전달요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