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

해파랑길 후기


[신고] 어느길이 맞는지요??

  • 구남필
  • 17-05-19 08:54
  • 조회수 879
Trackback
5월17일 29코스 다녀왔습니다.
호산터미널에서 해파랑 안내 표지기를 따라 소공령  임도 산길을 따라 가다가 정상 부근 시멘포장한듯한 곳에서
방향을 우측 임도를 따라 내려 갔더니 엉뚱한 국토재해대비소가 나와 인도도 없는 7번 국도를 따라 내려와 임원항으로 들어 섰습니다.
임도 갈림길에서 절터로 가는 안내가 없어 알바하기 좋은곳이네요.
 
앱을 보면 산길을 따라 절터로 가게 되어 있었는데 임원항으로 들어서니 해파랑 표지기가 또 보이드라구요.
절터까지 계속 리본을 따라 걸었는데 어느길이 맞는 길인가요?
 
앱을 보면 임원항은 안 거치게 되어 있어서 맞는것으로 통일 시켜야 될듯합니다.
엄청 무더운 날씨에 헷갈리는 길을 걷는 심정을 헤아려 바로 잡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김주규 17-05-21 22:15
    제 생각으로는 차라리 동해안자전거길로 가시는 것이 낫다 싶은데요.7번국도는 자동차전용도로라 보행자 통행이나 자전거 통행은 불법입니다.다만 동해안자전거길은 자전거가 자주 다닌다는 사실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해파랑길 17-05-22 12:02
    안녕하세요. 해파랑길 안내센터입니다.
    호산버스터미널에서 임원까지 말씀해주신 구간은 2016년 초에 일부구간이 산불방지기간 출입통제 및 노선 피로도 감소를 위해 노선 변경 실시된 지역이나 미쳐 기존 노선에 대한 현장 안내사인 철거가 미쳐 다 이루어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2016년 초 이후 부터 현재까지는 호산버스 터미널에서 임원항 까지는 지방도인 삼척로를 따라 조성된 동해안자전거길과 같은 노선으로 안내가(홈페이지, 자료실 최신 트랙)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리본 등 현장 안내가 일부 훼손 되어 길 찾기에 어려움이 있으셨을 걸로 판단됩니다.
    * 혹시 해파랑길 트랙이 구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해파랑길 자료실에 최신버전 트랙을 다운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서, 김주규님 말씀해 주신것 처럼 보행자 안전 시설이 확보되지 않은 자전거도로를 같이 이용하게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말씀해 주신 앱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두발로 2.0이라면 해파랑길 최신노선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두발로 2.0은 일부 구동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어 장기적으로는 해파랑길 홈페이지에서 제공해 드리는 트랙을 직접 열어보실수 있는 앱 사용을 권장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구남필 17-05-22 14:45
    답변 고맙습니다.
    해파랑길 노선을 이곳 자료실레서 다운 받았습니다.
    전체 수정된것보다 구간별로 자료가 정리되어 편리해 다운받아 사용중입니다.
    기왕 수정하시면 이곳 자료실 구간별 코스도 정리하면 좋은것 같네요.
    구간별로 끊어 놓아  시작과 끝지점을 아는데 도움이 될듯싶습니다.

    그리고 해파랑길 배낭에 부착할수 있는 리본이나 명찰같은 부착물을 구매할수 있는지요?
    없으면 배낭에 부착해 선전도 되고 같이 걷고 있는 동호회원끼리 해파랑길 아닌 곳에서도 공감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해파랑길 17-05-22 16:04
    해파랑길 주관단체인 / 한국의 길과문화에서
    해파랑길 기념품 판매에 대한 기획은 가지고 있습니다.
    정학히 판매 시점은 정해 드릴 수 없어 죄송합니다.
    열쇠고리 및 스카프 등을 기획하고 있으니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판매는 해파랑길 홈페이지와는 별도로 한국의길과문화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해파랑길 유지관리에 사용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안녕하세요? 이제 막 가입했습니다.
다음글 스탬프 부실